
[숨마쿰라우데 WORD MANUAL] 고교 최다 표제어 4,138 단어 수록
이룸이앤비
이룸이앤비에서 고교 교재들은 웬만한건 거의 다 체험해 보았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자세히 들여다 보지 못한 책들이있더라구요. 그만큼 도전해야 할 책들이 많다는것이겠지요.
공부하고 있는 [수능2000 WORD MANUAL] 교재의 진도가 3/5 정도 진행되었으니, 수능 어휘 교재로 한단계 높은 [WORD MANUAL]을 천천히 준비할 시기가 되었네요.

이미 한권을 만나보았으니 같은 성격을 가진 도서라 할 수 있으니 두 책을 비교하여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낙서가 많이 되어있는 걸 보니 공부중인 [수능2000 WORD MANUAL]의 목차네요.
표제어 구성이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로 나뉘어 단원이 구성되어있어요. 그러다 보니 학습할 때, 표제어를 활용한 문장에서 같은 위치라 패턴처럼 유익한 점이 있네요.
abdomen 배, 복부 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WORD MANUAL]을 여니 여기도 abdomen 부터 시작하더라구요. 그래서 비교해 보니 교재 구성이 같더라구요. 이렇게 되면, 연이어 학습하면서 익숙해져 훨씬 장점이 많지요. 복습하는것처럼 뇌는 인식하니까요.


그렇다면 왜 같은 책을 두 권으로 따로 만들었을까요?
다시 표지로 돌아가서 보면 공부중인 [수능2000 WORD MANUAL] 는 제목처럼 2,000단어 수록이고,
[WORD MANUAL]은 자그마치 4,138 단어가 수록되어있습니다. 고교 최다 표제어라는 점 기억해 주세요!



두 권을 비교했을 때, 2000단어는 이미 같은 것이라 [WORD MANUAL]에서 활용 문장이 좀더 긴 문장들이 나왔다고만 생각했는데, 자세히 들여다 보니 표제어 활용 문장들이 [수능 2000 WORD MANUAL]에서는 새로운 문장들이 수록되어있더라구요.
당연하겠지요. 표제어를 활용한 문장이 어찌 하나만있겠냐구요. 그러니 달리듯 학습하고 복습까지 해주면 몇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음에 틀림없습니다.


[수능2000 WORD MANUAL]이 하루에 50개의 분량을 학습하는 것이라면, [WORD MANUAL]은 하루에 100개씩의 어휘를 학습하게 되어있네요. 이 정도 분량의 학습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학습의 훈련을 하는 중이겠지요.


표제어 학습을 모두 끝낸 후, Daily Test 코너가 [WORD MANUAL]에서 좀더 친절하게 디자인이 되어있네요. 그래서 교재 크기가 커졌나 비교해 보니, 크기는 그대로이고 두께만 두꺼워졌는데 어휘들을 테스트 하는데 좀더 친절하게 밑줄도 그어져있어 좋아요.


예문 해석은 그대로 같은 표제어에 배치!
먼저 해석을 보고 활용 문장을 학습하는데 훨씬 시간도 줄고, Test 는 별도로 할 수 있어 전혀 문제가 없네요.
또 해석을 찾기 위해 뒤쪽 어딘가를 뒤적일 필요도 없구요.


친절하게 표제어 이외 교과서 수록 어휘들도 다뤄주고 있는데요. 발음기호에 좀더 어휘가 늘어나다보니 많은 어휘들을 친절하게 다뤄주고 있습니다.


어휘를 가장 빠르게 학습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있는데, 역시 자주 접하지 않으면, 부지런히 접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방법도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별책 부록을 부지런히 학습하는것도 고전적이지만 중요한 학습중 하나겠지요.


[WORD MANUAL]에도 [수능 2000 WORD MANUAL]과 같이 홈페이지에서 어휘와 예문 mp3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꼭 활용해야겠지요.
어휘.듣기.독해가 동시 학습 가능한 교재임에 틀림없습니다.
이룸이앤비의 수능 영어 어휘를 대비한 교재 두권만 꽉 잡아도 수능은 문제없겠어요.
또, 교재 활용은 이룸이앤비에서 운영하는 주간완전학습 필자를 이용하니 꾸준히 학습할 수 있어 흔들리지 않고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