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공부는 이룸이앤비 [중학 영문법 MANUAL 119 2] 로!!!
8월에도 주간학습일지 보고가 늦어졌네요.
여름이라고 무더위만 계속 되는 것도 아닌데, 아이는 이미 학습을 부지런히 하고 진도 마무리 지은지가 한참인데 말이죠. 기나긴 장마속의 태풍, 습기, 더위와 코로나까지 말이 아닌 상황이지만 어찌어찌 둘째 중학교의 첫번째 여름 방학이 끝나가네요.
8월 첫주에는 LESSON 05 동명사 부분과 LESSON 06 분사 부분 공부 한 부분을 보고 합니다.
동명사는: 언뜻 보기에는 동사인 것 같지만, 문장 안에서 명사처럼 쓰이는 것을 말하니다.
동명사를 우리말로 나타낼 때는 '~하기, ~하는 것'이라고 한다.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 동사의 뒤에 ~ing를 붙이면 끝!
동명사들이 문장에서 주어, 보어, 동사의 목적어, 현재분사, to 부정사, 관용 표현으로 쓰이는 현장들을 하나씩 적용하여 갑니다.
요기 오른쪽 페이지는 to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할 수 있는 동사들이 담겨있네요.
아빠쌤이 공부하면서 이건 꼭 알아둬야 한다고 지도해주고, 이렇게 책에 붙여 놨네요.
0
동사와 형용사가 하나로 '분사'라고 하는데,
분사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현재분사와 과거분사가 있다.
현재분사는 주로 진행형을 만들 때 사용하지만, 능동적 의미일 경우 명사의 앞이나 뒤에 와서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처럼 쓰이기도 해. 동사 뒤에 ~ing를 붙이면 된다.
현재분사, 과거분사, 분사의 쓰임(명사 수식, 보어 역할),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분사구문 만드는 법, 분사구문의 의미(때, 이유, 조건, 양보, 동시동작, 연속동작)등을 다뤄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