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드디어 '숨마 어린이'의 국어 독해 문제집 < 초등 국어 독해왕>을 끝냈다고 글 올렸었는데요.
바로 이어서 중학 독해로 넘어 갔어요.
엄마들 사이에서 '숨마'가 유명한 이유가 바로 중·고등 국어때문이잖아요.
'숨마 주니어'의 중학 국어 시리즈는 아래와 같은 구성으로 돼 있는데요.
이 중 저희 큰 아이가 선택한 교재는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1>이에요.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이라는 부제가 붙은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비문학 독해는 이해력, 사고력 및 모든 학습의 기초로 사실적 사고 능력을 바탕으로, 한 편의 완결된 글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에요.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은 1일 2지문 독해 연습, 25일 완성으로 구성돼 있어요.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의 구성이 궁금하시죠?
초등 독해 문제집과는 또 다른 구성과 특징을 갖고 있더라고요.
먼저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의 다양한 제재에서 엄선한 글감이 실려 있어요.
두번째로 수준별, 단계별 문제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돼 있어요.
또한 '독해의 기초 Tip'을 통해 비문학 독해에 필요한 개념과 효과적인 독해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돼 있어요.
중학 독해부터는 '감'으로 문제를 푸는게 아니라 '이론'을 바탕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연습이 필수죠.
'독해의 기초 Tip'을 통해 독해 개념 및 효과적인 독해 방법을 익힐 수 있어요.
세번째로 제재별로 자주 나오는 어휘를 정리한 후 TEST를 통해 확인하도록 되어 있어요.
앞에서 공부한 지문에서 어휘를 선별하여 그 의미와 예문을 함께 수록하고 간단하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어휘 습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돼 있어요.
그리고 마지막!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저희 큰 아이에게 가장 큰 장점.
혼자 공부하더라도 어렵지 않도록 수록된 모든 지문을 분석한 '정답 및 해설'
지문 해제, 문단 요지, 주제, 정답 풀이, 오답 풀이 등을 정말 상세하고 친절하게 담아놓아
단순한 해답지가 아닌 그 자체로 완벽한 국어 독해 교재예요.
저희 큰 아이도 4월 말부터 시작해 매일 2개의 지문을 꾸준히 풀고 있어요.
중학교 지문이라 초등 지문과는 어휘도 글의 길이도 차이가 나더라고요.
무엇보다 문제의 형식이나 유형도 이전보다 어렵고요.
그래도 '숨마 어린이'의 <초등 국어 독해왕> 6단계까지 꼼꼼히 풀고 넘어왔더니 그리 어렵지 않게 풀고 있어요.
초등 고학년 또는 중학생 자녀를 위해 독해 문제집 고민하신다면
'명불허전'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