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따라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꾸준히 '국어 독해 문제집'을 풀고 있는 둘째.
꾸준함의 힘으로 독해 능력을 좋은데, 그에 비해 '어휘력'이 부족하더라고요.
독해 문제집을 풀때나 일상 생활에서 저에게 질문하는 것들을 보면서, 어휘를 보충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람은 초등학교 6년 과정을 거치면서 약 40,000 단어 이상을 습득하게 된다고 해요.
초등학교 이전까지 아는 어휘가 대략 5,000 단어라고 하니 초등학교 시기의 어휘 습득의 중요성은 이루 말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요즘 풀리고 있는 <초등국어 어휘왕>
<초등국어 어휘왕>은 제가 저희 아이들 꾸준히 풀리고 있는 <초등국어 독해왕>과 같은 출판사의 책이에요.
<초등국어 어휘왕>만의 특징은,
첫째,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를 학습할 수 있어요.
<초등국어 어휘왕>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어휘들을 단원별로 정리하여 문제로 제시하고 있어요.
둘째, 부담없는 적절한 분량으로 학습 스케줄을 짤 수 있도록 학습 일차를 구분해 두었어요.
셋째,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재미있게 어휘를 익힐 수 있어요.
반복되는 지루한 학습 패턴이 아닌, 여러 가지 다양한 유형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요.
새로운 어휘학습, 기초 맞춤법, 띄어쓰기/원고지 쓰기, 타교과 어휘, 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문제로 어휘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저희 둘째는 하루에 2~3쪽씩 날마다 <초등국어 어휘왕>을 풀고 있는데요.
학습량이 부담없고 문제 유형도 다양해서 즐겁게 '스스로' 풀고 있어요.
물론 모르는건 저에게 물어가며 보충해가고요.
다양한 문제들을 풀며 어휘의 구조도 익혀가고 교과서 속 어휘들도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아요.
저처럼 독해 문제집만으로 부족한 '어휘력'이 걱정이라면 '숨마 어린이'의 <초등국어 어휘왕>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