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조회 수 67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⑴ 숨마 쿰 라우데 수학과목

⑵ 체감 난이도: 조금쉬움~ 매우어려움

⑶ 평가자의 학년 : 재수생

⑷ 평가되는 숨마 쿰 라우데 (or) 미래로 기출문제집이 속하는 영역에서 평가자가 최근 모의고사 혹은 수능에서 취득한 등급 및 백분위 : 2등급(수능3등급)

⑸ 풀어본 분량 : 다풂(2월부터~ 5월)

각문제집별 평가이다.
수1 : 간접출제가 되서 내용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난이도도 낮을 것이라 생각했으나 개념을 확실히 잡은 듯하다.
수2 : 수1과 비슷할줄 알았으나 시그마공식을 유도를 할때 두페이지나 써가면서 정육면체의 갯수로 유도를 했다는 게 인상깊었다.
미적1,미적2 : 미적2만 살껄그랬나 미적1과 중복되는 내용이 많았다. 미적1은 도함수를 구해서 형태를 구할때 그려서 파악해서 쉽게 푸는 반면 미적2는 표를 그려서 이계도함수까지 굳이 그려가면서 하는게 조금 아쉬울 다름이다.
이계도함수는 이과생만 배운다고 생각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말이다,
확통 : 순열조합 단원에서 개념잡기에는 유도하는 방식이 이해가 잘 안가서 며칠동안 고생을 했다. 이만한 책이 없을 정도로 헷갈리는 건 다해결한것같다. 통계의 경우 너무 개념에 비해 문제가 어렵지않았다 생각된다 피햇이라던지 그런것들 이번에 개편되서 확실하게 대비해서 좋긴 한다만
기벡 : 개념만 보고 문제를 풀기에는 어렵다는 생각과 달리 개념을 보고 조금 생각해보면 답을 유추할수 있을정도로 개념의 질은 높은 것 같다.
총체적으로 개념이 어려웠지 개념만 잘익혔다면 문제는 술술풀린다. 그개념을 사용하기때문에.

⑹ 장점 : 외부에서 어렵다고 해서 엄두가 나진 않았지만 개편됨에 따라 도전해보게 되었다.

기본문제나 응용문제에서는 계산이 더러운 문제가 많았고 좋았던게 Essen lecture와 같이 수리논술대비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공식을 그냥 외우는게 아니라 유도과정까지도 알수있게 되었고 시험에서 공식이 기억안나고 어디에 써야될지 헷갈릴때도 문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⑺ 단점 : 단점은 개선점 및 기타의견란에 같이 적겠다.

⑻ 개선점 및 기타 의견 : 다른 기본서 예를 들어 수학의 정석도 인강을 제공하고있고 여타 다른 기출문제집 마플도 인강을 제공하고 있는데 고난이도에 매니아층이 많은 숨마쿰라우데가 인강을 제공을 하지가 않는다는 게 이해가 안된다.
숨마쿰라우데의 구성그리고 공식유도나 개념완성하는게 좋아서 수학전과목 과학전과목을 샀는데 어려웠지만 후회는 전혀 되지않을 정도로 개념을 깊게 판것같다.
맨앞표지에서 문제양이 많다고 했는데 내신문제집은 답지가 스마트폰에 있어서 눈도 아프거니와 공부를 하기에 접근성이 그렇게 좋지가 않다 풀이랑 같이 첨부되었으면 좋겠다.

⑼ 인적 사항(이름,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및 원하는 교재 (인적 사항 모두 기재해주세요. 하나라도 없으면 선택이 되셔도 보내드릴 수가 없습니다!!)
숨마쿰라우데 한국사, wordmanual이다.
왜냐면 수능특강이나 그런 기본서에는 연도정리가 되어있지않아 문제를 풀때 특히나 시기상문제가 나오면 헷갈리는 경우가 다수인데 푝넓게 숨마쿰라우데 같은 기본서로 공부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같다.
wordmanual은 수능문제를 풀때 외우는 단어양에는 항상 한계가 있는데 이경우에 외워도 도대체가 무슨단어를 몰라서 틀리는지 모르거니와 잠깐 외웠다가도 까먹는게 대다수이다. 둘중하나만 된다면 한국사를 보내주면 된다.